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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근 K-뷰티 산업에서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중심의 양강 체제가 무너지고,
구다이글로벌 등 중소 인디 브랜드들이 산업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.
📈 지난해 영업이익 TOP
- 구다이글로벌: 2496억
- 아모레퍼시픽: 2204억
- LG생활건강: 1582억
💥 인디 브랜드 약진
- 크레이버(스킨1004): 매출 798억 → 3034억 (280%↑)
- 에이피알(APR), 코스알엑스(COSRX), 토리든 등도 매출 1000억 이상
🌍 K-뷰티 수출 사상 첫 100억 달러 돌파
- 수출 증가율 20%
- 미국 시장 점유율 1위(22%), 프랑스 제쳐
K뷰티는 이제 글로벌 콘텐츠로 자리 잡으며
한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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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모레·LG 제치고 1위 등극?…‘흑수저’ 인디 브랜드의 반란 (K-Beauty Shake-Up: Indie Brands Top Amore & L
아모레·LG 제치고 1위 등극?…‘흑수저’ 인디 브랜드의 반란 (K-Beauty Shake-Up: Indie Brands Top Amore & LG) 마니복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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